[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


오늘은 인터넷을 전입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샌 참 좋은 세상입니다. 그냥 본인의 공인인증서 하나만 있으면 바쁘게 주민센터가서 전출, 전입신고를 할 일이 없어졌답니다. 저 어릴때만 해도 이사갈려면 먼저 살던 동네에도 신청서 내고, 또 새로 이사가는 곳에도 뭔가를 하나 써서 내야했었는데요.



이제는 두군데 다 가지고 않고 이사가는 곳에만 접수를 해도 되고, 심지어 세대주 본인이 그냥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는 기능을 이용해서 간단히 모든 작업이 끝난답니다. 얼마나 간단한지.ㅎㅎㅎ 물론 따로 분가를 한다거나, 분가를 하다가 합가를 한다거나 하면 조금 복잡해지지만, 합가가 사실 조금 복잡한 편이고 분가는 뭐 그리 어렵지도 않아요.  민원24에서 간단하게 해결이 된답니다.




그리고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되는것이, 서류가 틀리거나 문제가 생기면 신청한 후에 해당 센터의 직원분께서 전화를 주신답니다. 별 문제가 없다면 바로 해결되었다고 바로 결과 문자가 날아오구요. 확정일자도 물론 인터넷으로 가능하기는 합니다. 또 한단계를 더 거쳐야하니, 혹시 이 업무까지 보셔야하다면, 직접 창구를 이용하시는게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도움 되었을 바랍니다.



Posted by 정보톡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