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보드 확인법 ]


오늘은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이 컴퓨터의 메인보드 확인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의외로 이걸 저도 자주 놓쳐요. 메모리크기나 하드크기 CPU까지는 곧잘 알고 있는데. 마더보드라고 하는 것에는 의외로 관심을 덜 갑니다. 정확히는 관심은 가는데, 모델명이 너무 외우기 힘들다능.ㅋㅋ



물론 모든 회사들이 그런건 아니겠지만, 겉으로 보이는 메모리, 하드는 좀 큰거를 달아두고, 잘 표시 안나는 CPU나 메인보드는 엄청 하급을 쓰는 경우가 있어요. 더더군다나 보드는 많이들 관심을 가지지 않아서 더 그런데요. 안정감있게 오래동안 사용할려면 좋은걸 사용해야한답니다. 두어가지 방법으로 확인할수 있어요.




dxdiag로 테스트를 해보니 제꺼는 모델명이 정확하게 나오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어떤 회사는 풀네임으로 다 나오는 곳도 있어요.





그럴때는 어쩔수 없이 CPU-Z라는 플스를 돌려서 보시면 됩니다.


이건 예전 컴퓨터꺼라서 진짜 사양 ㅇㅈ닙다.






어디서 보도 듣도 못한걸 써서 그런가 3-4년 쓰고 나니 갑자기 저혼자 꺼졌다 켜지고 난리를 치더군요. ㅎㅎㅎ 그래도 6년 넘게 알뜰하게 쓰고 위에있는 걸로 바꿨네요. 아직까지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 여기까지 내컴퓨터의 메인보드 확인법이었습니다. 초보분들은 아래꺼를 이용하시는 편이 좋으실듯.


Posted by 정보톡톡 :